인쇄가이드

<인쇄의 종류> 인쇄

<인쇄의 종류>

 

단색인쇄
한 가지 색상으로 인쇄하는 방식. 일반적으로 검정, 군청색을 사용하며 필요시 별도의 색상을 지정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책자의 내지, 소식지, 봉투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인쇄 방식입니다.

 

별색인쇄

인쇄는 CMYK(파란색/빨간색/노란색/검정색) 4색을 조합하여 각각의 망점밀도로 색채를 구현합니다. 이와 달리 별색은 원하는 색상을 잉크의 비율대로 섞어 색채를 구현합니다. PANTONE 컬러와 DIC컬러와 같이 섬세한 색상을 원할 때 별색인쇄를 하면 됩니다. 이 외에 금색, 은색 등 4원색으로 구현할 수 없는 색상도 별색인쇄를 통해 구현이 가능합니다.

 

4도인쇄

모든 컬러는 4가지 색상의 조합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옵셋은 4도인 CMYK(Cyan/Magenta/Yellow /Black 파란색/빨간색/노란색/검정색)로 인쇄합니다. 4가지 색상의 망점조합으로 색상과 사진, 음영 등 을 표현한 잡지, 사진, 도서, 교재 등이 모두 4도인쇄의 결과물입니다.

 

옵셋인쇄
옵셋(offset)인쇄는 잉크를 직접 종이에 분사하는 프린트 방식이 아닌 금속판에 잉크를 묻혀 종이에 도장 찍듯이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평판인쇄 또는 낱장인쇄로도 불립니다. 최근에는 CTP판을 제작하여 종이위에 인쇄하며, 속도는 시간당 1만장 이상, 한 면을 4도로 인쇄하는 것은 물론 양면을 8도로 동시에 인쇄하는 단계까지 발전하였습니다.


UV옵셋인쇄

UV옵셋인쇄는 일반 옵셋인쇄 인쇄방식은 같지만, UV잉크로 인쇄하고 자외선으로 인쇄물을 경화(건조) 시키는 인쇄 방식입니다. 인쇄물 제작시 일반 옵셋인쇄보다 비싸지만 빨리 건조되고 신속한 후가공이 가능합니다. UV옵셋인쇄 고유의 특성 덕분에 비흡수성 유포지 등의 합성종이, 알루미늄, pet 등 건조 하기 어려운 특수소재에 인쇄도 가능합니다.


디지털인쇄

흔히 인디고로 불리는 최신 디지털 인쇄방식으로 옵셋과 같은 품질의 인쇄물을 받아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옵셋인쇄와 같이 CTP판을 만들지 않고,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프린터로 출력을 하는 방
식과 똑같습니다. 디지털 인쇄는 소량 다품종 인쇄에 강하며 옵셋보다 빠른 제작이 가능합니다.

견적문의

견적문의